본문 바로가기

2010/10

(11)
몸빼의 재발견 혹은 홈드레스의 화려한 외출, 예란지 컬렉션 @ 2011 S/S 서울패션위크 컬렉션 의상이라고 모두 다 잰 채하고, 삐까뻔쩍한 것만은 아닙니다. 어떤때는 노숙자들이 입고 있는 넝마주이처럼 보이는 옷들이 런웨이에 올라오기도 하고 어떤 때에는 옷이라고 부르기도 민망한 조그만 천쪼가리들을 보고 옷이라 칭하기도 합니다. 컬렉션이을 통해 우리는 패션을 이해하는데 있어 중요한 건 옷 그 자체이기도 하지만... 때로는 디자이너의 의도, 패션쇼의 일관성이 될 수도 있다는 점을 인지하게 됩니다. 예란지 디자이너의 컬렉션은 그런 디자이너의 의도와 일관된 주제의식을 통해 무척이나 컨셉추얼한 컬렉션이 되었습니다. 그 주제는 바로 지독한 복고, 홈웨어의 재발견, 그중에서도 뽀글이파마한 아줌마들이 입는 알록달록, 야들야들 천으로 된 몸빼바지의 재발견과 엄마의 홈드레스의 화려한 외출입니다. 독특한 단편영화..
뉴욕에서 활동하는 디자이너 소니아 윤을 만나다 유난히 더웠던 지난 7월의 뉴욕.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Bensoni의 소니아윤을 만나기 위해 MC 한혜진씨와 함께 Soho를 찾았습니다. 혜진씨의 의상에서 무더운 한 여름의 뉴욕이 고스란히 느껴지지 않나요. Soho는 카메라를 들이대는 족족 그림이 나옵니다. 길거리에 붙은 전단지도 너무 멋지네요. 오랜 뉴욕 생활덕분에 Soho 거리에 익숙한 혜진씨는 능숙한 자세로 Bensoni의 스튜디오를 찾아냅니다. 카메라를 보면서 멘트를 하는 것도 잊지 않지요. ^^ Bensoni의 스튜디오 1층에 있는 상점이 너무 예뻐서 찍어보았습니다. 4층에 위치한 Bensoni의 작업실로 가기 위해서는 운행하는 사람이 있는 오래된 엘리베이터를 타야만 합니다. 촬영팀까지 함께 한 김PD팀은 엘리베이터가 멈출까봐 가슴이 조마조..
여성들을 위한 메이크업 동화 : 타탄테일 그리고 MAC holiday collection 20101028 PM 2:00 the Tartan Tale : MAC holiday Collection @ Kring 매년 연말이 다가오면 많은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연말을 기념하는 holiday collection들이 출시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기대되는 홀리데이 컬렉션이 바로 메이크업 전문브랜드 MAC의 홀리데이 컬렉션인데요. 오늘 삼성동 Kring에서 MAC의 홀리데이 컬렉션 프레젠테이션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MAC 프레젠테이션은 정말 독특하게 진행되었는데요. 연말에 어울리는 여성들을 위한 특별한 동화와 함께 매혹적인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사진 속 그녀의 이름은 '미페뉴이(Myfanwy)'입니다. 스코틀랜드에 살고 있는 요정이었지만, 독이 묻은 가시에 찔려 인간으로 살아가게 된 그녀가 오늘의 ..
위트넘치고, 실용성 충만한 파스텔톤 정글캠프 스티브 J & 요니 P 컬렉션 서글서글 인상좋은 짙은 콧수염의 사내. 한없이 흰색에 가까운 블론디헤어, 짙은 아이라이너의 여인. 한번보면 절대 잊을 수 없는 개성넘치는 외모를 가진 이 둘은 이미 너무너무 유명한... 그리고 2011년을 더욱 핫하게 만들 개성파너 듀오 디자이너 '스티브 J & 요니 P'이다. 그들의 2011 S/S 컬렉션이 서울 패션위크가 진행되고 있는 SETEC에서 열렸다. '스티브 J의 본명은 정혁서, 요니 P의 본명은 배승연.' 아.. 낯설다. ^^; 스티브와 요니가 더 잘 어울리는구나~ 정글 캠프(Jungle Camp)를 테마로 펼쳐진 이번 컬렉션 인테리어는 온갖 동물과 정글이 표현되어 있어 쇼가 시작되기 전부터 관심을 끈다. 텐트촌 옆에는 귀여운 사슴이... 런웨이 끝에서 잠나고 있는 악어를 발견했다면 당신은..
청계천을 물들인 핑크빛 물결에 동참하다 : 핑크리본, 유방암 의식 향상 캠페인 20101021 ELCA Breast Cancer Awareness Campaign with On Style @ Cheonggyecheon 10월 27일 저녁 7시 청계천 광장 한 가운데, 핑크빛 대형 조형물에 불이 환하게 들어왔습니다. 만나서, 이야기하고, 이겨내세요(connect, communicate, conquer)라는 주제로 테마와 함께 핑크리본 캠페인은 에스티로더 컴퍼니즈가 1992년부터 18년째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번엔 온스타일이 미디어 파트너로 힘을 보탰고요. 청계천 광장에 들어서면 핑크리본을 달고 있는 수많은 핑크빗 애드벌룬을 만날 수 있는데요. 가슴에 핑크리본을 달고, 유방암의 위험성에 대해 알리는데 동참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됩니다. 제가 도착한 시각은 7시가 조금 지났었는데 청계천 ..
2PM의 I'll be back으로 컴백, 과연 성공할까 2PM이 컴백한다. 멤버들의 각개전투를 끝내고, 드디어 그들이 뭉쳤다. 우결에서 'Nothing better'를 빅엄마에게 불러주던 닉쿤아빠가 아닌... 승승장구에서 뛰어난 예능감을 드러냈던 우영이 아닌... 신데렐라 언니에서 문근영을 들고 뛰던 정우가 아닌... 6명의 완벽한 짐승돌들의 컴백. 혹자는 BEAST의 컴백과 2PM의 컴백을 함께 붙여 대결이라 하지만 그러기에 2PM의 아우라는 beast의 그것과 비견될만한 건 아니다. 그만큼 2PM의 컴백이 기대된다. 메인 이미지를 보면 지난 활동과는 확실하게 차별화된다. 지난 without you로 활동하던 시기의 깔끔한 블랙 수트와는 다른 더 강인한 느낌이다. 카키와 그레이를 중심으로한 강렬한 스타일링. 트렌디한 컬러배치와 세련된 멤버별 색상 선택이 돋..
모델 한혜진이 소개하는 완전 예쁜 뉴욕 소품샵, KISAN 지난 여름, 혜진과 함께 했던 뉴욕 촬영 중, 모델 생활하던 시절의 뉴요커 한혜진이 소개하는 정말 예쁜 소품샵 Kisan을 소개하려고 해요. 뉴욕 Soho Greene St.에 위치해있습니다. 유명 여행 가이드북인 'Zagat Shopping Guide Book'에도 올라있는 유명 쇼핑 플레이스랍니다. 패션 소품은 물론, 인테리어 소품과 다양한 사진집과 책들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MC 혜진은 100달러로 시청자를 위한 선물을 사기 위해 심사숙고 중이네요. 너무 예쁜 소품이 많아서, 고민고민 중입니다. ^^ 한국에서도 인기 많은 캐릭터 디자이너 '요시모토 나라'의 작품도 있네요. 갖가지 빈티지 트럼프 카드들은 선물용으로 그만입니다. 특이한 토템 모양의 컵 역시 선물용으로 보여요. 아무리 봐도.....
10월에 만나는 도심 백화점 속 겨울 파티 : Chanel in the winter Party 30도를 웃도는 살인적인 더위가 체 가시기도 전에 서리 내린 서울의 한복판에서는 벌써부터 겨울 을 준비하는 움직임으로 분주합니다. 바로 모든 여성들이 갖고 싶은 워너비 럭셔리 브랜드 ‘샤넬’과 영국 라이선스 패션 매거진 ‘데이즈드 앤 컨퓨즈드’가 함께 강남 신세계 백화점에서 깜짝 파티를 열었습니다. 명품브랜드의 대명사인 샤넬과 cultural하고 pop한 이미지가 강한 데이즈드 & 컨퓨즈드의 조합, 그리고 샤넬이 젊은 타깃을 대상으로 한 파티를 개최한다는 것만으로도 모든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속성으로 Chanel in the winter 파티 현장을 둘러볼까요. 신세계 강남점 1층에 위치한 수많은 브랜드 매장들은 모두 불꺼지고 셔터가 내려온 채 오로지 샤넬의 매장과 파..